본문 바로가기

연대하는 책거래

땡땡책협동조합 정관 제1장 1조 목표

“우리는 함께 책 읽기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삶을 성찰하고 이웃과 연대하며 자율과 자치를 추구하는 독서 공동체로, 건강한 노동으로 책을 만들고 합당한 방식으로 나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간다.”

 


조합에서 책거래를 하는 이유는 현재 출판 유통 과정에서 작은 출판사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없는 현실, 자본의 우위를 점한 출판사만이 온오프 서점을 독식하는 출판시장에서 새롭게 새상에 나온 책이 독자에게 오롯이 전달되기 어렵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습니다. 이러한 뒤틀린 출판 유통 구조는 작은 서점 입장에서도 공평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조합의 목표에도 책을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하는 독자들의 힘을 통해 출판 생태계가 좀 더 건강해지고 작은 것들이 공존공생할 수 있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친구책방이나 작은 서점이 있다면 직접 책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친구책방에는 땡땡책 조합원이 있어요!) 주변에서 구하기 어렵거나 조금 늦게 받더라도 조합을 통해 친구출판사에 응원을 보내고 싶다면 땡땡책에 주문해 주세요.

* 조합을 통해 친구출판사 책 구매하기
블로그의 신간 카테고리에서 친구출판사 책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일(00books@daum.net)로 주문서를 보내주시고 책값을 입금(국민 543037-01-003956)해주시면 확인 후 책을 보내드립니다.

 

>>친구출판사 자세히 알아보기

>>친구책방 자세히 알아보기


티스토리 툴바